
LG GRAM VI법

LG GRAM
BRAND
LG 그램 AI를 활용하는 나만의 VI법을 소개하는 그램VI법 컨텐츠 제작. 대학생과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총 8편 에피소드로 구성. LG 그램 Pro의 핵심 AI 기능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한다.
'LG GRAM VI법' (LG GRAM AI TIPS) SHORT-FORM SERIES, INTRODUCING LG GRAM PRO'S AI FEATURES USER MANUAL. CONSISTING OF A TOTAL OF 8 EPISODES, THE SERIES FEATURE UNIVERSITY STUDENTS AND OFFICE WORKERS TO MATCH THEIR MAIN TARGET.
JAN - FEB 2025
DATE
DIGITAL CAMPAIGN
CATEGORY
BACKGROUND
LG 그램은 2025년 On-device AI를 탑재한 그램 AI 제품 출시를 앞두고 노트북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했다. 기존의 무게, 기능, 속도 중심의 시장에서 벗어나 그램 AI만의 독특한 가치와 활용성을 효과적으로 전달 하기위한 전략적 캠페인이 필요한 상황.
이에 '그램VI법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 캠페인은 LG 그램 Pro만의 차별화된 AI 기능과 실용적 가치를 부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주요 타겟층인 대학생과 직장인들의 실제 사용 환경을 고려한 시나리오를 통해 그램 AI의 실질적인 효용성을 공감할 수 있는 숏폼 콘텐츠로 제작했다. 총 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캠페인은 각 편마다 LG 그램 Pro의 핵심 AI 기능을 하나씩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 LG gram VI법 (Teaser 편)
▲ LG gram VI법 (EP. 01)
▲ LG gram VI법 (EP. 02)
▲ LG gram VI법 (EP. 03)
▲ LG gram VI법 (EP. 04)
▲ LG gram VI법 (EP. 05)
▲ LG gram VI법 (EP. 06)
▲ LG gram VI법 (EP. 07)
▲ LG gram VI법 (EP. 08)
IDEA
1
기존의 AI, 상식을 뒤집는 슬로건
그램비법이 말하는 AI는 챗지피티와 같은 오픈AI가 아닌 온디바이스 기반의 나만의 AI였다. 그램비법 캠페인 슬로건에 새로운 AI의 의미를 녹여내기 위해 ‘AI’를 180° 회전시켜 'AI'와 '비법'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동시에 표현했다. 이 변화하는 슬로건을 모션 그래픽으로 제작하여 숏폼 콘텐츠의 인트로 타이틀에 적용함으로써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했다.
2
그램 AI의 GUI 구현
각 에피소드마다 그램 AI의 GUI (Graphical User Interface)를 기능별 특성에 맞게 구성했다. ‘타임트래블’은 이전 기록을 타임라인처럼 드래그해 보여주고, ‘AI 요약’은 문서 추가와 결과 출력 과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AI 검색'은 검색한 이미지를 작업 중인 툴에 바로 적용하는 모습을 직관적으로 보여주었으며, ‘AI 냉각 모드’는 듀얼 쿨링팬 작동을 3D 효과로 보여주어 기능의 생동감을 더했다.
3
시선을 사로잡는 전략적 색감
각 에피소드마다 특색 있는 배경 색상을 활용해 제품을 돋보이게 했다. 영상의 썸네일도 동일한 색상으로 디자인하여 SNS 피드에서 콘텐츠의 가시성을 높였다.
EXECUTION
'그램VI법 캠페인'은 신제품 출시와 신학기를 앞두고 노트북 구매가 활발한 1월~2월 기간 동안 LG 그램 공식 인스타그램(@mylggram)을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되었다. 1월 3일 티저편을 공개하고, 1월 13일에는 대학생을 타겟으로 한 에피소드 01, 02, 03편을 발행했다. 이어서 1월 21일부터 2월 18일까지는 직장인을 타겟으로 한 에피소드 04, 05, 06, 07을 매주 1편씩 공개했다.
‘그램VI법 캠페인’은 온라인에만 그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도 확장하여 ‘그램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사용자 안내서: 그램VI법’을 책자로 제작했다. 이 안내서는 2025 그램 Pro 구매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그램 AI를 더욱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 그램VI법 TVCF 댓글 반응

RESULT
(2025.04.15 기준) 총 167만 2,467 인게이지먼트를 달성했다. 모든 에피소드는 약 166만 5,798회 시청되었으며, 영상 발행과 함께 진행된 '그램비법이 필요한 친구 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소셜 이벤트를 통해 4,542개의 댓글이 수집되었다. 이러한 활동으로 콘텐츠의 확산력을 높이고 소비자 반응을 통한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었다. 그리고 국내 영상 광고 전문 플랫폼 TVCF에서는 "AI를 뒤집어 비법으로 만든 것이 인상적이었다", "AI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잘 보여주고 있어 호감이 느껴진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고, 결과적으로 그램 AI의 이슈화와 브랜드 긍정 여론 형성에 성공했다.